2017년 올해의 컬러 그리너리_새해에는 어떤 색이 유행할까?

 

 

2017년 올해의 컬러 그리너리_새해에는 어떤 색이 유행할까?

 

 

 

 

해마다 유행하는 컬러가 바뀌면서패션, 제품, 그리고 식품 산업 까지 범위를 구분하지 않고 그 해에 유행하는 컬러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방울이는 궁금증이 하나 생기기 시작했는데요. 과연, 이렇게 해마다 유행하는 컬러가 바뀌는데 이런 유행을 선도하는 컬러는 누가 정하는 것일까요? 그래서 이러한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방울이가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궁금하신 분들 많으시죠? 지금 바로 방울이랑 같이 알아보러 가봐요! :D

 

 

▮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색채 전문 기업 팬톤 (Pantone)

 

 

 

 

방울이의 궁금증의 해답을 찾았습니다! 바로 바로 색채 전문 기업 팬톤에서 선정하는 올해의 컬러 (Color of the Year)가 그 시작이었다는 사실! 컬러 연구소로도 유명한 팬톤은 인테리어, 코스메틱, 인쇄, 출판, 영상, 패션 등 산업 전반에 큰 영향력을 행사하며 새로운 컬러 트렌드를 만들어 나가는 기업인데요. 컬러의 전 세계 표준으로 팬톤이 제시하는 컬러가 적용된다고 하니 이만하면 한 해를 이끌어가는 컬러의 시작이라고 할만하죠? 그래서 팬톤이 2002년부터 매년 12월에 발표하는 다음해에 적용될 올해의 컬러는 많은 사람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 2017년 올해의 컬러 그리너리 (Greenery)

 

 

 

 

세계 트렌드와 여러 이슈를 종합하여 다양한 연구 끝에 선정되는 ‘올해의 컬러’! 새해에는 어떤 색이 유행할지 모든 이의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언제나 그랬듯 팬톤은 2017년 올해의 컬러를 발표했답니다! 바로 그리너리가 올해의 컬러 되시겠습니다! 짝짝작!

 

 

 

 

이번에 발표된 2017년 올해의 컬러인 그리너리는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자연 친화적인 태도와 생활을 반영하여 선정되었는데요. 봄의 시작을 알리는 새싹과 같은 연두빛이 매력적인 그리너리 컬러는 다양한 색상과도 조합이 쉬워 계절마다 변화가 가능하다고 알려졌는데요. 사회, 정치 문제가 복잡하게 얽혀있는 현대인들에게 자연적 아름다움을 생활에 반영하여 일상생활에 활력을 얻길 바라는 마음이 담겨있다고 합니다. 생기를 주고, 휴식을 통해 새로운 희망을 전하고 있죠!

 

 

 

 

여기에 더욱 소중해지는 자연을 아끼고 사랑하며 자연을 보호하는 차원을 넘어 공존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을 모색하고 탐구해야 한다는 메시지도 그리너리 안에 담겨있답니다. 만약 지금 생활에 너무나 지쳐있는 분들이 있다면 그리너리 컬러 포인트를 통해 안정감과 휴식의 기분을 느낄 수 있다고 하니 잘 활용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방울이가 알려드린 올해의 컬러 그리너리로 2017년, 싱그러운 해가 되시길 기도할게요! :D

 

 

  • k-water 홈페이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유튜브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Top